클라우드체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

클라우드체인(이하 "회사"라 한다)은 이용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또는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사용자가 보안인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그 밖에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사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개인정보 수집 항목 • ① 소셜 회원가입 시 SNS 연결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 항목: 이름, 소셜 이메일 주소, 소셜 고유 키 값 • ②선택항목 o 핸드폰번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게시판 2. 서비스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및 구매, 요금 결재,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회원이 제공한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 보존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1년 2.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될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님에게 이를 고지하고 별도 DB에 보관 합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보관 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리자 외 접근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를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개인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페이지 방문 기록을 파악 및 자취 추적,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가입자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률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는 가입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 및 협력업체와 공유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그 대상, 내용, 사유 등을 회원님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가입자께서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동의한 부분에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가입자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사후에 개인정보의 공유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해 주시면 해당업체에 해당 개인정보를 삭제 요청합니다. * 사물보안인증서비스 회사는 사물보안인증서 발급을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께서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을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가. 업 체 명: nice 신용 평가 정보(주) 나. 목 적: 인증서 발급을 위한 정보 제공 다. 제공정보: 인증서 사용자 및 담당자로 입력하는 모든 정보 (개인정보 수집항목 참조) 라.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인증서 사용 유효기간 동안 보유하며, 이후 자동 폐기 됩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개개인의 권한을 최대한 존중하여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메뉴를 통해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있으며,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신청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를 함으로써 회사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열람이 가능하며, 관련 법령의 개정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개정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 정보 취급 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 일자 : 2018년 *월 *일

시행 일자 : 2018년 *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