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체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클라우드체인(이하 "회사"라 한다)의 운영기관인 (주) 아이씨엔캐스트가 제공하는 IoT 기기 통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우드체인과 서비스 사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사용자"라 함은 회사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2)'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클라우드체인이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sns로 로그인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에 관한 서비스 확장, 보안체계의 향상 등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 시기는 제 1항과 같다.

(3)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공시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1)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클라우드체인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관할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5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누구든지 사용자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등록한 IoT 기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물 목록을 출력한다.

제6조 사용자의 의무

(1)사용자는 본인의 정보로 로그인하여 회사에 사실만 제공하여야 한다. (2)사용자는 회사 홈페이지에 등록한 사물 내용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으면 즉시 이를 유선이나 메일 등으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한다. (3)사용자는 이 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7조 서비스 종류

클라우드체인의 서비스 종류는 다음과 같다. (1)IoT 기기 등록 (2)등록된 IoT기기 제어 (3)등록된 IoT기기 상황 모니터링 (4)기타 IoT기기 제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8조 이용시간

(1)서비스 이용시간은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보안의 유지 및 향상, 서버 점검 등을 위해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2)회사는 제1항 단서에 따라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한다.

제9조 정보수집 및 이용

회사는 인증서 발급 및 관리를 위해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정보를 수집·이용한다. (1)회원가입 시 ①로그인을 하기 위한 이메일, 이름 ② 위한 전화번호(휴대폰 포함), e-mail 주소(아이디) 등 고객정보 이용 (3)로그 ①접속 기록을 확인하기 위한 로그인 로그 ②접수내역 ③부정사용 방지 및 IoT기기 제어 정보

제10조 정보의 공고 및 통보

(1)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번호(휴대폰 포함)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공고 또는 통보할 수 있다. ①보안인증업무 휴지, 정지 또는 폐지 등 보안인증기관으로서의 지위 변경 ②인증서의 신뢰성이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유로 인한 사용자의 동의 없는 인증서의 폐지 ③인증서의 정지,폐지 및 목록 등 인증서 상태정보 ④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인증서 갱신 안내 ⑤인증서의 적용분야 안내 등 인증서의 이용도 제고 및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정보 ⑥인증서 발급내용 (2)회사는 사용자가 전자우편(e-mail)주소, 전화번호(휴대폰 포함)를 입력하지 않거나 잘못 입력하여 제1항의 내용을 통보받지 못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 책임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①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인증업무의 처리지연 또는 처리 불능의 경우 ②회사의 과실이 없는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전산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의 경우 ③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④사용자가 준칙 및 이 약관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⑤사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를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 ⑥회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 ⑦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공고 일자 : 2018년 *월 *일

시행 일자 : 2018년 *월 *일